2024-05-15 16:51 (수)
충남도, 신축 건축물 129곳 대상 안전점검
상태바
충남도, 신축 건축물 129곳 대상 안전점검
  • 류지일
  • 승인 2014.05.20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류지일기자 = 충남도가 최근 발생한 아산 오피스텔 붕괴위험 사고와 관련해 21일부터 사고 건축물과 유사한 건축물에 대한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유사한 사고가 재발되지 않도록 대책 마련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도내에서 공사 중인 5층 이상의 신축 건축물 129건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것으로, 도는 해당 건축물이 설계도서대로 시공되는지 여부와 감리자의 감리실태가 적정한지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할 계획이다.

도는 이번 점검이 형식적인 점검에 그치지 않도록 건축사, 구조전문가 등이 포함된 합동 점검반을 편성·운영한다.

특히 붕괴위험 사고지역인 아산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안의 건축물에 대해는 완공된 건축물까지 점검범위를 확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나갈 방침이다.

도는 이번 점검에 앞서 20일 도 영상회의실에서 이용택 한밭대 건축공학과 교수를 초청한 가운데 점검반원을 대상으로 주요 점검내용과 세부 점검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도 관계자는 “점검 후 결과를 분석해 위해요인이 발견된 경우에는 보수·보강 등 안전조치를 시행할 것”이라며 “제도적인 문제점이 나타날 경우 제도개선 과제로 분류해 중앙부처에 건의 등 근본적인 대책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