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17:34 (월)
홍성군 드림스타트, 대학생 멘토링 사업 시작
상태바
홍성군 드림스타트, 대학생 멘토링 사업 시작
  • 류지일
  • 승인 2014.05.2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동양뉴스통신] 류지일기자 = 충남 홍성군 드림스타트는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들의 정서지원과 학습지도를 위해 대학생 멘토링 사업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학생 멘토링 사업은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 19명과 청운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그루터기 동아리와 혜전대학교 간호학과 키비타 동아리의 학생들 간에 결연을 맺고, 학생들이 주 1회 이상 아동들의 가정을 방문해 학습지도와, 정서지원, 놀아주기 등의 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홍성군 드림스타트는 멘토 프로그램 진행에 앞서, 학생들과 아동들 간의 관계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멘토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동 가정 방문 시 주의사항과 자원봉사에 대한 기본자세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앞으로 대학생 멘토들은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희망메시지 글을 작성해 주고 때로는 보호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등 아동들에게 부족할 수 있는 자존감을 세워주면서 아이들이 기댈 수 있도록 배려해 가정형편 상 생기는 보호자의 빈틈을 메꾸는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군 드림스타트에서는 대학생 멘토 프로그램 외에도, 기본학습이 부족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방문학습 기관과 연계한 가정방문 학습지도 프로그램을 실시하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