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송 시장, 자동제어 계측기 제조업체 탐방
상태바
송 시장, 자동제어 계측기 제조업체 탐방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2.06.18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제어 계측분야의 기술선도 기업 (주)한영넉스
▲ 18일 송영길 인천시장은 관내 기업체 탐방 9번째로 남구 주안동에 위치한 자동제어 계측기 제작업체인 (주)한영넉스를 방문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사진제공/인천시)     

송영길 인천시장은 18일 남구 주안동에 위치한 자동제어 계측기 제조업체인 (주)한영넉스(대표 : 한영수)를 방문하여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기업 애로사항 및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주)한영넉스는 자동제어 계측분야의 선도기업으로 1972년 창업이래 최고의 제품이 아니면 처음부터 만들지도 않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산업 자동화 현장의 필수인 온도제어 계측기기, 타이머, 카운터, 패널미터, 센서 등  다양한 산업 자동화 관련 기기를 연구개발, 제조함으로써 산업현장의 첨단화, 고도화를 이루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독일ㆍ일본ㆍ미국 등 해외 박람회에 참가하며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하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 대한 도전을 단순히 제품 수출에만 그치지 않고 해외 현지공장 설립을 추진, 2003년 중국 상하이에 300만 달러를 투자하여 부지 1만3,200㎡에 건평 6,600㎡ 규모의 공장을 설립했다.     
이듬해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근에 500만 달러를 들여 부지 1만 6,500㎡에 건평 6,600㎡ 규모의 공장을 설립하여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올해 9번째 산업현장 탐방길에 나선 송영길 인천시장은 계측기 산업은 고부가가치 첨단산업으로 최근 환경 규제 강화와 에너지 비용 절감에 따른 친환경 계측 장비 시스템의 등장은 물론 네트워크ㆍIT기술 등이 융합되어 복합 시스템화 되어감에 따라 관내 중소기업들이 기술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