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의용불멸 군산소방 특별전’ 개최
상태바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의용불멸 군산소방 특별전’ 개최
  • 김훈
  • 승인 2014.05.2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동양뉴스통신] 김훈 기자 = 전북 군산시 근대역사박물관이 올해 첫 번째 특별전으로 '의용불멸 군산소방 특별전'을 연다.

 
28일 군산근대역사박물관에 따르면 지역문화 중심 박물관 기능 강화를 위해 추진중인 관내 기관의 역사 첫 번째 특별전으로 기획, 7월 28일까지 개최한다.

전시 자료는 박물관 소장자료와 군산소방서, 전북 119안전체험관 등에서 대여한 소방 도구 및 관련 자료 60여점, 익산소방서 임형모 소방행정과장이 소장하고 있는 목재펌프 등 소방도구 20점을 기증해 총 90여점이 전시된다.

 
또 소방모와 소방복을 준비해 어린이들이 착용해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소방관 그리기 등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특별전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타인을 위한 희생과 봉사정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은 지난해 모두 32회의 다양한 전시 및 공연을 통해 개관 이후 32개월 만에 누적 관람객 수 61만명 돌파와 함께 유료화 이후에도 매월 평균 2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6월 근대문화벨트사업의 완공으로 박물관 인근의 7개 건물이 테마단지화되면서 전국적인 가족단위 체험공간으로 각광 받으며 꾸준히 관람객이 증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