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1일 남산골한옥마을 '단오' 행사 마련
상태바
1일 남산골한옥마을 '단오' 행사 마련
  • 오윤옥
  • 승인 2014.05.30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6월1일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세시풍속 '단오' 행사가 펼쳐진다.

이날 단오 행사에서는 우리 선조들이 단옷날 즐겼던 절식(節食), 민속놀이를 비롯 전통공연, 먹거리 및 전통아트상품 마켓, 체험 교육 등이 진행된다.

특히 한여름 무더위가 찾아오기 전 잡귀와 더위를 물리치고 건강과 풍년을 기원하는 단옷날 전통 세시풍속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시민들에게 전통풍류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으로는 단오의 대표적인 민속놀이인 그네뛰기와 씨름을 천우각 마당에서 즐길 수 있고, 청류정 둔덕에서 창포물 머리감기와 민씨 가옥 안채에서 세시풍속 장명루 만들기와 단오부채 만들기 체험의 장이 열린다. 

또한 한옥마을 마당에는 단오의 대표적 절식(節食)인 수리취떡 만들기 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천우각 무대에서는 아마추어 풍물패 연합의 풍물놀이와 풀이전통예술단의 전통 무용 공연, 전통 줄타기 보존회의 줄타기 공연 등 다채로운 전통공연이 이루어지는데,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이들 예술단체는 세월호 희생자를 추모하고자 비나리, 살풀이춤, 고사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여, 단순히 흥을 위한 공연만이 아닌 보다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시에서는 행사를 맞아 국악당 상설공연 '평롱 그 평안한 떨림'의 당일 공연에 한해 30%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산골한옥마을에서 펼쳐지는 활기가 넘치는 오! 오뉴월 '단오' 프로그램은 홈페이지(http://hanokmaeul.seoul.go.kr)와 남산골한옥마을(02-2261-0502)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