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성북구, 초등생 대상 교과체험캠프 열어
상태바
성북구, 초등생 대상 교과체험캠프 열어
  • 오윤옥
  • 승인 2014.06.0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 성북구는 오는 21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붐붐쑥쑥! 교과체험캠프'를 개최한다. 

4일 구 관계자는 북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오패산로3길 87)는 지난 4월, 일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교과체험캠프를 진행한 데 이어 이달에는 오는 21일 토요일 1회 진행한다고 소개했다.

체험장소는 두 군데로, 첫 번째 몽촌토성과 한성백제박물관에서는 교과서에 나오는 백제 문화재와 유적, 백제시대 사람들의 의식주 등 한성백제시대의 생활과 문화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다음으로 남한산성에서는 남한산성과 남한산성 행궁, 삼국시대 백제의 토성건축과 조선의 산성건축의 차이점 등에 대해 학습할 예정이다. 

체험학습 후 학생들은 성북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로 돌아와 퀴즈 풀기 및 체험활동 포트폴리오 작성을 통한 복습활동까지 진행해 교과체험캠프를 마무리하게 된다.  

위탁기관인 (주)조선에듀케이션(대표 양근만)과 전문강사의 학년별(3,4학년/5,6학년) 소그룹 학습체험지도도 진행된다.
 
이번 교과체험캠프의 참가자는 전원 여행자보험(상해)에 가입, 학생 10명 당 1명의 전문강사와 보조스텝의 인솔 하에 사전 안전교육에 각별히 노력할 계획이며, 참가비는 2만5000원(여행자보험, 점심식사 포함), 기초생활수급, 차상위, 한부모가정 등 사회적배려계층은 참가비가 면제된다. 

붐붐쑥쑥! 교과체험캠프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성북구청 홈페이지(htt
p://www.sb.go.kr) '모집강좌'에서 오는 13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캠프는 오는 21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