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전시-교육청, 교육전문위원 자리 놓고 ‘대립’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교육전문위원 자리 놓고 ‘대립’
  • 강일
  • 승인 2014.06.09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노조 성명, “6대의회서 교육청 파견직원 축소.. 관피아 척결” 주장

[대전=동양뉴스통신] 강일 기자= 대전시교육청 공무원노조는 9일 차기 대전시의회 교육전문위원실에 배치할 직원발령 문제를 두고 대전시를 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시교육청 노조는 이날 6대 시의회 교육전문위원실에 배치될 직원 중 시청에서 직원 5명중 4·6·7급 1명씩을 배치하고, 나머지 2명을 대전시교육청에서 파견 받기로 한 것에 대해 “대전시청 관피아를 척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지난 5대 시의회 교육전문위원실에는 지방교육자치에관한법률에 따라 4급 서기관 1명을 포함해 교육청 소속 직원 5명이 배치됐었다.

그러나 해당 조항이 만료되는 오는 7월1일부터는 지방자치법에 따른 교육전문위원실의 운영을 둘러싸고 양 기관이 대립하고 있는 것.

시는 지단 5월 30일 지방공무원정원조례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 교육전문위원실 직원 5명중 4·6·7급 1명씩을 시청직원으로 하고 나머지 2명을 대전시교육청에서 파견받기로 했다. 시의 경우 4급 직급이 늘어나는 반면 교육청은 반대로 줄어든다.

이에 시교육청 노조는 성명을 통해 “지방 관피아들은 최소한의 전문성조차 무시한 채 자리를 차지한다”고 비난하고 “학교 근무 경력이 전무한 시청 서기관이 교육위원회의 교육청 소속 전문위원자리를 차지하려 한다”고 공격 수위를 높였다.

특히 이들은 “새 시장과 새 교육감은 일반의원들로 구성되는 차기 교육위원회가 교육현장과 정책에 대한 세심한 이해와 소통을 할 수 있도록 교육자치 입법 활동 과정에서 전문성을 보장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전국시·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과 함께 대전시청 관피아 척결을 위해 모든 수단을 강구해 강력히 투쟁하겠다”고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