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서울시, 최고의 '친환경운전왕' 선발
상태바
서울시, 최고의 '친환경운전왕' 선발
  • 오윤옥
  • 승인 2014.06.1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친환경운전왕 선발대회 주행코스.(사진/서울시)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시내 최고의 친환경운전왕을 찾는 대회가 열린다.

서울시는 10일 대기질 개선과 에너지 절약효과가 높은 친환경·경제운전 문화 확산을 위해 '친환경 운전왕'을 찾는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교통안전공단, 자동차10년타기시민운동연합과 공동으로 개최하며, 국토교통부, 현대자동차(주),유카시스템(주)에서 후원한다.

2014년 서울시 친환경운전왕 선발대회는 25개 자치구 추천과 자율적으로 참가하는 시민 등 약 70여명이 경쟁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준비된 대회용 자동차로 정해진 코스를 주행한 후 주행연비, 운전습관과 참가수기를 각각 평가한 점수를 합산, 결정된다.

월드컵공원을 출발해 성산대교→ 공항로→ 가양대교→ 디지털미디어씨티→ 월드컵공원으로 이어지는 약15㎞ 구간을 주행한 후 주행연비, 운전습관(급출발·급가속·급제동), 참가수기를 평점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13일까지 접수하며, 최종 결선은 28일 월드컵공원에서 진행된다.

친환경운전왕은 대회 참가자 중에서 총 10명을 선정, 각각 서울특별시장상으로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을 선발하고 교통안전공단이사장으로 특별상 2명을 선발해 시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거주지 구청 환경과(환경관련부서)에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교통안전공단, 자동차10년타기시민운동연합 홈페이지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강희은 시 친환경교통과장은 "친환경운전왕 선발대회는 많은 시민들께서 참가해 친환경운전법의 다양한 비결을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친환경·경제운전 문화가 서울전역으로 확산되어 맑은 서울공기를 만드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