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서울시 '마을살이 작은연구 공모사업' 진행
상태바
서울시 '마을살이 작은연구 공모사업' 진행
  • 오윤옥
  • 승인 2014.06.10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시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이하 마을지원센터)는 마을현장을 기반으로 마을공동체사업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는 제도 전반과 실행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2014 마을살이 작은연구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10일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지원규모 및 금액은 연구과제 5개 사업, 연구별 5000천원 이내 지원, 연구주제는 자유주제이고, 연구기간은 2014년 7월부터 11월인 협약일로부터 최대 5개월 이내이다.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접수 마감인 이번 공모사업은 마을공동체활동의 다양한 의제와 관련하여 연구역량을 가진 마을활동가, 연구자, 모임 또는 단체가 참여가능하며 연구 참여자의 학력기준 등의 제한은 없다.

연구주제는 자유주제로 서울시 마을공동체 활동지원과 관련한 정책 및 현장기반의 연구 주제라면 무엇이나 가능하며, 정책의 적용 가능성, 발전기여 가능성, 마을공동체 사업 관련 선도 아젠다 발굴 및 연구주제의 참신성 등이 주요 선정기준이다.

심사를 거쳐 총 5개의 연구과제를 선정해 연구별 최대 5백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유창복 마을지원센터장은 "이번 마을살이 작은연구 공모사업은 마을활동가들이 스스로 활동을 정리하고 이를 연구성과로 발전시켜가는 공모"라며 "마을이 외부연구자들에 의해 대상화되는 것이 아니라 마을 스스로의 자기 정리를 통해 진일보된 마을공동체 활동의 기반을 모색할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된 세부 사항은 마을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maeul.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