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특허청, 수출 중소기업 IP 보호 역량 강화 나서
상태바
특허청, 수출 중소기업 IP 보호 역량 강화 나서
  • 강주희
  • 승인 2014.06.11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코스닥협회 공동 세미나 개최

[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특허청은 오는 12일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코스닥협회 회원사 대상으로 지재권 분쟁대응 역량 제고를 위한 세미나를 포스코 P&S 타워 3층(서울 역삼동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제 지재권 분쟁지역은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중국 등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해당기술도 IT 분야에서 제약, 자동차 등 타분야로 확대되는 상황에서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특허분쟁 사례를 통한 전략수립 방안을 공유함으로써 우리 기업이 지재권 분쟁을 사전에 예방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세미나를 마련했다.

 
특히, 특허청과 공동으로 이번 세미나를 준비한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INNOBIZ) 및 코스닥협회의 경우 회원사 대부분이 글로벌 기업을 목표로 성장 중인 중소기업으로 해외 경쟁사와의 지재권 분쟁은 기업 성장의 가장 큰 걸림돌이라 하겠다.

이번 세미나는 크게 ‘분쟁대응 지원소개’ 세션과 사례를 통한! ‘대응전략 공유’ 세션으로 나눠 진행한다.

먼저, 분쟁대응 지원소개 세션에서는 지재권분쟁 예방 컨설팅, 소송보험, 해외 지재권분쟁 초동대  등 우리 기업의 국제 지재권 분쟁 대응을 위한 지원사업을 비롯해 사회적 약자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지재권분쟁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자료도 제공한다.

대응전략 공유 세션에서는 해외 전시회 참가 시 '카탈로그나 설명서에 상표 등 권리 존재표시를 명확히 하고, 홈페이지에서도 지나치게 상세한 제품정보 제공을 피해야 한다' 등 놓치기 쉬운 주의사항뿐만 단계별 대응방안 등을 포함한 다양한 실제 사례를 소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