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1:36 (월)
모래놀이로 감성 키워볼까?
상태바
모래놀이로 감성 키워볼까?
  • 권용복
  • 승인 2014.06.2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권용복 기자= 모래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감성지수를 높일 수 있는 어린이 체험전 모래야 놀자가 오는 627일부터 824일까지 2개월 간 안양예술공원 내 김중업 박물관에서 열린다.

  

여름방학을 맞아 안양문화예술재단이 마련한 어린이 체험전 모래야 놀자는 모래놀이를 통해 두뇌 및 감성발달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총 6개의 스토리텔링형 테마로 진행된다. 

 

테마는 이야기방 - 모래야 넌 어디서 왔니를 비롯해 진흙방 - 모래가 주는 선물, 색모래방 - 반짝반짝, 모래 캔버스, 화석방 - 모래가 들려주는 옛날이야기, 개미굴 - 모래 개미굴 탐험, 샌드스크린 - 오아이스 찾기, 모두 6개 체험으로 구성된다. 아이들은 스토리를 따라 자연스럽게 모래와 친숙해지며 직접 만지고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키우게 된다.

 

특히 이번 체험전은 다른 전시와 달리 아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정서 공유 및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평소 바쁜 일상에 치여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하다면 모래야 놀자를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애착관계 형성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안양문화예술재단 관계자는 손으로 모래를 만지면서 촉감자극을 받게 되면 두뇌발달이 촉진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이번 체험전을 통해 틀에 박힌 딱딱한 교육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 : www.ayac.or.kr / 문의 전화 : 031-687-09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