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18:15 (토)
朴 대통령, 정홍원 국무총리 유임
상태바
朴 대통령, 정홍원 국무총리 유임
  • 구영회
  • 승인 2014.06.2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인사수석실' 신설 인사발굴·평가 상설화 등 인사시스템 보강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정홍원 국무총리의 사의를 반려하고 유임을 결정했다. 

윤두현 청와대 홍보수석은 26일 오전 10시15분 박근혜 대통령은 청문회 과정에서 노출된 여러 문제들로 인해 국정공백과 국론 분열이 매우 큰 상황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어 고심 끝에 정홍원 국무총리의 사의를 반려하고 국무총리로서 사명감을 갖고 계속 헌신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 전했다.

윤 홍보수석은 이어 앞으로 청문회를 통해 새 내각이 구성되고 정부 조직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정홍원 총리와 경제부총리, 교육부총리가 중심이 되어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비롯한 국정과제와 국가개조를 강력히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그동안의 인사 시스템에 대한 보강을 위해 청와대에 인사수석실을 신설하고 인사비서관과 인사혁신비서관을 두어 철저한 사전 검증과 우수한 인사의 발굴과 평가를 상설화하기로 했으며 앞으로 인사수석이 인재 발굴과 검증 관리 등을 총괄하며 인사위원회에서 실무 간사를 맞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 홍보수석은 박근혜 대통령은 세월호 사고 이후 국민들께 국가개조를 이루고 국민안전 시스템을 만드는 약속을 드렸고 이를 위해 지금 시급히 추진해야 할 국정과제들이 산적해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