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몽촌토성 '유리구슬 속 고대이야기' 운영
상태바
몽촌토성 '유리구슬 속 고대이야기' 운영
  • 오윤옥
  • 승인 2014.06.3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몽촌토성에 위치한 어린이 체험형 박물관, 한성백제박물관 산하 몽촌역사관(송파구 올림픽공원 내)은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4 여름방학 '꿈마을디자인연구소 - 유리구슬 속 고대이야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역사와 더불어 과학·미술을 통합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꿈마을디자인역구소 - 유리구슬 속 고대이야기'는 7월29일부터 8월1일까지 1일 2회로 운영해 총 6회 진행되며, 참가비와 재료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 참가 신청은 7월2일까지 몽촌역사관 홈페이지 baekjemuseum.seoul.go.kr/dreamvillage 또는 서울시원클릭예약통합시스템http://yeyak.seoul.go.kr에서 할 수 있다. 총 60가족(회당 10가족)이 컴퓨터 추첨으로 선발되며 당첨자는 7월7일 몽촌역사관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꿈마을디자인연구소 - 유리구슬 속 고대이야기는 고대 장신구 유물과 유리구슬을 주요소재로, 삼국시대 및 한성백제시대의 의생활에 대한 시청각 학습 이후, 전시실에서 구슬유물을 직접 관람하고, 그와 관련 구슬팔찌와 매듭팔찌를 어린이와 학부모가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활동으로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