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새누리당, 국정원 도촬? 국회 내규 몰이해 비판
상태바
새누리당, 국정원 도촬? 국회 내규 몰이해 비판
  • 구영회
  • 승인 2014.07.0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구영회 기자= 인사청문회 이틀째인 8일 새누리당은 어제 이병기 국정원장 인사청문회장에서 국정원 직원이 임시취재 신분증을 달고 야당 의원들의 질의자료와 메모를 촬영하는 등 야당 의원을 불법 사찰했다고 주장해 청문회가 파행되는 소란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김현숙 원내대변인은 하지만 이번 해프닝은 야당 의원들의 국회 내규에 대한 몰이해에서 비롯된 것으로 판명됐다고 해명했다.

김 원내대변인에 따르면 국정원은 지난 7월4일, 국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촬영을 위해 국회 사무처에 정식으로 취재요청해 임시취재증을 발급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국회 내규에 따르면, 공공의 목적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기자가 아닌 사람도 취재 또는 촬영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명시되어 있다.

야당 측의 요구로 여야조사단을 꾸려 촬영된 내용을 확인한 결과 야당 의원들의 질의 준비 자료가 촬영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고, 이어 야당의원들은 촬영자료 삭제 여부에 기술적 검토결과 삭제가 없었다는 전문가들의 공통의견을 듣고서야 오늘 청문회를 다시 속개했다.

또한 어제 교문위 야당의원들은 김명수 교육부 장관의 청문회가 10일로 예정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퇴 촉구 기자회견을 가졌고, 청문회 일정을 합의해 놓고 열기도 전에 사퇴촉구 기자회견을 하는 야당 의원들의 이중성과 무책임함에 개탄을 금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오늘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안전행정부 장관, 고용노동부 장관,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진행 중에 있고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비공개로 진행 중이다.

김 원내대변인은 새정치민주연합은 더 이상 후보자의 결함을 침소봉대해 인사청문회를 정권의 공격수단으로 악용하는 행태를 지양하고, 국정동반자로서 협력해 주기를 간곡히 부탁했다.

김현숙 원내대변인은 어제부터 상임위별로 결산심사가 시작됐고, 새누리당은 정부 예산 집행에 대한 효율적인 통제와 내실있는 2015년도 예산심의를 위해 이번 예산 결산에 대해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