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시원한 강바람 따라 무릉계곡 간다
상태바
시원한 강바람 따라 무릉계곡 간다
  • 정효섭
  • 승인 2014.07.13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천하류 갯목에서 무릉계곡까지 산책로 조성

[강원=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 강원 동해시 전천의 산책로가 확충됨에 따라 전천하류 갯목에서 무릉계곡까지 강변길을 따라 걷거나 자전거로 갈 수 있게 됐다.

동해시는 2011년부터 전천 생태하천 조성사업을 추진해 산책로 및 자전거도로 8km를 조성한데 이어 작년부터 30여억원을 들여 산책로가 없었던 쇄운에서 삼화동 무릉계곡까지 보도교 2개소와 데크길1.4km, 잔디길 등 4km의 산책로를 조성해 임시 개통했다.

북삼동과 삼화동을 잇는 산책로가 개설됨에 따라 지리적으로 더 가까워 졌음은 물론, 자전거를 이용한 출퇴근이 가능하고 주민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천 주변의 많은 아파트 단지 주민들의 요구에 부응한 산책로를 조성함으로써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걷고, 뛰고,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최적의 건강·휴게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무더운 여름밤이면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운동하는 사람들이 줄을 이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관계자는 “이번 산책로 연결과 더불어 앞으로 접근성 개선 및 보안등 설치와 편의시설을 확충해 더 많은 시민들이 찾고, 더욱더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전천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