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고양시, ‘화정청소년카페 톡톡톡’ 개관
상태바
고양시, ‘화정청소년카페 톡톡톡’ 개관
  • 장상열
  • 승인 2014.07.1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장상열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지난 12일 ‘화정청소년카페 톡톡톡’을 개관, 최성 고양시장과 심상정 국회의원을 비롯해 시도의원과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개최했다.

‘화정청소년카페 톡톡톡’은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소규모의 아늑한 카페형 시설로 사무실과 북카페, 음악감상 영화관람 발표회로 사용할 수 있는 퓨전 멀티룸 등을 갖추고 커피 등 간단한 음료도 제공한다.

고양청소년문화협동조합에서 3년 동안 운영·관리하며 청소년을 위한 꿈터·배움터·놀이터로 제공된다.

최성 시장은 “청소년들의 복지향상은 물론 학교폭력 제로 안전도시로 만들기 위해 경찰서, 교육지청, 청소년단체 등과 협력해 다양한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대책을 추진할 것”이라며 “우수한 청소년 육성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청소년문화와 복지향상에 더 힘쓸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개관한 청소년 카페는 화정역 인근의 청소년들과 이용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소년이 마음껏 놀고 배우고 꿈꾸며 자신의 가치를 알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청제2별관(구등기소 사택 자리)에 하반기 중 주교동청소년카페 개관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