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천안시, 청사 에너지절약 전국 우수 자치단체 선정
상태바
천안시, 청사 에너지절약 전국 우수 자치단체 선정
  • 최남일
  • 승인 2014.07.1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행정부장관 표창·보통교부세 19억원 받아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지난해 공공청사 에너지절감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과 함께 보통교부세 19억원을 받는다.

 

14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강도 높은 에너지절약 대책을 추진, 환경부지침 2007년∼2009년 평균대비(1,201TOE=에너지의 석유환산톤 단위) 13%이상 절감지침을 초과달성한 전국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안전행정부로부터 청사 온실가스 절감실적에 따른 인센티브로 장관표창과 함께 보통교부세 19억원이 확정 통보됐다.

 

시는 지난해 원전 3기의 가동 정지로 인해 여름철 전력수급이 사상 최악으로 예상됨에 따라 청사 에너지절약을 위한 고강도 대책을 추진해 환경부지침 2007년∼2009년 평균대비 24.2% 절감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 전력수급은 다소 안정적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나 시는 이상기온, 발전소 불시고장 등 만약의 사태에 대비, 청사 에너지절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올 여름에도 지속적인 에너지절약을 위해 ▲냉방 시 실내온도 28℃ 이상유지 ▲하절기 매주 수요일(가족 사랑의 날) 오후 7시 이후 사무실 조명 일제소등 ▲점심 시간대 사무실 조명 일제소등 및 컴퓨터 끄기 ▲엘리베이터 홀·짝수층 구분, 4층 이상만 운행 ▲화장실·엘리베이터홀 등 공용구간에는 감지센서를 통한 절전형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에너지절약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홍순 회계과장은 “청사 에너지 절약은 모든 직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며 “다소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에너지절약에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