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전북교육청, 진로직업체험센터 구축 탄력
상태바
전북교육청, 진로직업체험센터 구축 탄력
  • 김훈
  • 승인 2014.07.1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동양뉴스통신] 김훈 기자 = 전북교육청은 14일 도내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구축을 위한 세부 방안 마련을 위해 시 · 군교육지원청 실무 관계자 등이 참석하는 본격적인 실무협의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구축은 김승환 도교육감 제2기 출범 핵심 공약사항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직업체험 활동을 통해 진로목표 설정 능력 키움과 올바른 직업 가치관 및 직업 윤리의식을 골고루 갖게하기 위한 것이다.

교육지원청 담당과장과 업무담당 장학사 등 37명이 참석하는 이번 협의회는 도교육청과 도청, 교육지원청과 시 · 군 지자체간 협력을 통한 학생 진로직업체험지원 구축으로 학생과 직업체험처 연결을 위한 허브 기능 수행 등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또 협의회에서는 진로직업체험지원단 구성, 내고장 직업체험처 발굴을 통한 다양한 직업체험 유도, 전국 진로직업체험지원 종합시스템과 연계한 진로체험 활성화, 학부모 및 교원의 진로교육 역량 강화 연수 지원 등 현실적이고 실현 가능한 핵심사항을 중점 논의한다.

앞서 도교육청에서는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구축을 위해 서울 노원구 상상이룸센터 방문, 서울 금천구 진로체험센터 방문과 교육지원청 및 직속기관 직업체험처 제공을 위한 워크숍 등을 실시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진로교육에 대한 패러다임이 학교라는 울타리 안에 머물지 않고 학교 담장 밖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체험을 통한 창의적 진로개발역량 추세로 변화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실질적인 진로직업센터 현장체험을 함으로써 소중한 꿈과 끼를 찾아 행복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