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13 (월)
생활 법률정보, 서울도서관 책으로 확인!
상태바
생활 법률정보, 서울도서관 책으로 확인!
  • 오윤옥
  • 승인 2014.07.1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오윤옥 기자= 서울도서관은 오는 17일 제66주년 제헌절을 맞아 이달 27일까지 일반자료실1에서 '법으로 만들어 가는 시민사회; 법이 뭔데?'라는 주제로 도서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15일 관계자에 따르면 서울도서관은 다양한 소장 자료를 소개하고 서울시민의 독서 욕구를 자극하기 위해 매달 새로운 주제로 도서를 선정하여 전시하고 있다.

성인, 아동, 유아로 대상을 구분, 법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교양도서에서부터 생활 전반에 관련된 법률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지식정보를 포함하는 40권의 도서를 소개한다.

이번 대한민국 헌법 제정을 축하하고 자유민주주의의 수호와 준법정신 고양에 기여하고자 마련한 전시를 통해 서울시민들이 법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생활에 필요한 법률정보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용훈 서울도서관장은 "법은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확실한 규범이자 모든 생활에 관여하는 중요한 요소임에도 사실 잘 알고 이해하고 일상생활에서 제대로 활용하지는 못하는 것 같다. 그래서 이번 전시를 통해 서울시민들이 법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구체적으로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해, 민주시민사회를 만들고 이끌어 가는 주체가 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도서관 개관시간 중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도서관 일반자료실1(02-2133-030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