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8:30 (금)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위촉·제1차 회의 개최
상태바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위촉·제1차 회의 개최
  • 오효진
  • 승인 2014.07.1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전문가 11명 위촉… 총 20명으로 구성

[충북=동양뉴스통신]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17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북도 규제개혁위원회 위원을 위촉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이춘수 충북대 사회교육과 교수, 이정화 충북지방중소기업청장, 최윤정 충북경실련 사무처장 등 학계와 유관기관, 시민단체, 기업체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총 11명이 외부위원으로 위촉됐다.

위원회는 행정부지사가 위원장을 맡고, 위촉위원과 함께 당연직 위원인 도청 실 국장을 합쳐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이시종 지사는 위촉장을 수여하고, 위원들에게 인사말을 통해 “범정부적 규제개혁과 국민적 요구에 대한 지방정부의 능동적 자세변화와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도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함께 뛰어 줄 것”을 당부했다.

위촉 식에 이어 진행된 제1차 규제개혁위원회 회의는 충북도 규제개혁 추진상황 보고안과 자체 규제개선 발굴과제 9건에 대한 심의안, 등록규제 1건에 대한 완화 검토 심의안 등 3건의 안건이 상정됐다.

회의를 주재한 정정순 행정부지사는 “규제개혁의 성과를 도민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규제정책의 조정자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규제개혁위원회는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조례, 규칙 등 자치법규상의 규제 신설에 대한 타당성 심사, 각종 규제사항에 대한 폐지 여부 등을 심의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