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11:44 (화)
천안부성중, 학교평가 결과 '가장 좋은 학교'선정
상태바
천안부성중, 학교평가 결과 '가장 좋은 학교'선정
  • 박성용
  • 승인 2014.07.2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들 ‘공교육의 좋은 선례’ 널리 퍼지길 기원

[충남=동양뉴스통신] 박성용 기자 = 충남 천안부성중학교가 충남교육청이 실시한 2014년 학교평가 결과 가장 좋은 학교인 ‘최우수 학교’에 선정됐다.

1995년 4월에 개교한 천안부성중은 천안시내 외곽에 자리 잡아 등하교가 불편하며, 사교육 시설이 없는 등 주변 환경이 좋지 않다는 선입견 때문에 그 동안 학생들이나 학부모들이 지원하거나 배정받기를 꺼리던 학교였다.

그런 학교가 지난 2013학년도를 기점으로 1지망 학생들이 정원을 초과하는 등의 변화가 나타나면서 이번엔 학교평가에서는 가장 좋은 등급을 받기에 이르게 됐다.

조영종 교장은 학교가 지역사회로부터 인정받고 학교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은 것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면서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평가하고, “학부모님들과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학생 사랑’ 덕분”이라고 말했다.

소식을 접한 3학년 강민성 학생의 어머니 양수정씨는 “교장선생님과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력이 멋진 부성중을 만들었다”며 “기피학교를 선호학교로 바꿔 놓은 공교육의 좋은 선례가 널리 퍼졌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나타냈다.

천안부성중은 모두 21학급 630여명의 학생이 재학중인 남녀혼성 중학교로 “꿈이 움트고 끼가 자라나는 부성 드림(DREAM) 교육”이라는 기치아래 핵심성취기준을 기반으로 한 진로교육, 인성교육, 융합교육을 통해 생각이 바르고 가슴이 따뜻하며 지혜로운 학생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학교로 지난 해에는 천안교육지원청으로부터 중등부분에 유일하게 ‘천안교육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