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강원도, ‘문화도민운동협의회’ 공식출범
상태바
강원도, ‘문화도민운동협의회’ 공식출범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07.3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실질적 주인인 강원도민의 자존·자긍심 고양 및 성숙한 도민의식 정착을 위한 범도민 운동을 전개할 ‘강원도 문화도민운동협의회’가 30일,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공식 출범했다.

도 문화도민운동협의회 창립총회(1부)에서는 법인의 설립 경과보고, 정관승인 및 회장·부회장·이사·감사 등 임원을 선임하였고, 창립기념행사(2부)에서는 문화도민운동의 필요성 공감을 위한 상황콩트와 어울림 이벤트로 진행했다.

그간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성숙된 도민의식 함양과 도민통합 등 범도민 운동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대학교수, 언론 및 기관·사회단체 등과의 공감을 통해 기본구상과 세부 추진계획을 확정하였고, ‘도 문화운동협의회 설립 및 지원조례’를 제정하는 등 법인의 설립을 준비했다.

최문순 도지사는 창립총회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 유치후, 성공개최를 위해 중앙정부를 상대로 국비확보와 SOC확충 등 치열하게 노력중에 있으며, 올림픽 개최지다운 면모를 갖추기 위해 질서가 있는 상식화된 수준높은 ‘도민의식’, 글로벌 스탠더드화 된 ‘손님맞이’, 도민이 하나되고, 이웃간·지역간 갈등없는 ‘도민통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강원도는 앞으로 지원조례에 따라 문화도민운동협의회 사무국에 공무원을 파견·지원하는 등 본격 가동에 들어가 임원들을 중심으로 유관단체 및 18개 시군지부와 연석회의 등을 통하여 중점 추진과제를 논의하고, 문화도민운동협의회가 주축이 되는 문화도민 운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