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이색진로체험 ‘나만의 꿈잡(JOB)기’ 성료
상태바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이색진로체험 ‘나만의 꿈잡(JOB)기’ 성료
  • 최남일
  • 승인 2014.07.27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에게 진로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한 ‘나만의 꿈잡(JOB)기’ 진로·직업 체험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천안=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에게 진로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한 ‘나만의 꿈잡(JOB)기’ 진로·직업 체험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22일부터 4일간 진행된 이번 진로체험은 충남청소년진흥원의 ‘2014 지역사회연계 우수청소년활동프로그램’으로 운영됐으며 중학생 25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진로체험은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공무원, 메이크업·네일아티스트, 궁중요리전문가 등 직업인의 생생한 특강과 찾아가는 현장체험으로 진행됐다.

 

기존에 앉아서 듣기만 하던 기존 진로교육과 차별화시켜 참여 청소년 및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3일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요즘 청소년 직업선호도 1위인 공무원체험을 위해 천안시청을 방문했을 때가 가장 인상 깊었다”며 “우리지역 행정관청의 역할과 각 부서의 행정서비스 등을 직접 체험하며 자신의 진로를 진지하게 설계해 보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의 진로프로그램은 전문 지도사가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고 운영해 전문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증수련활동기록은 국가에서 관리하고 발급하는 공신력 있는 자료로 대학 입시전형에도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수련관은 진로탐색기 청소년들의 욕구에 맞게 진로교육, 직업인 특강, 진로탐방 등 다양한 형태의 진로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또 천안지역 청소년들의 미래 역량개발 및 인성함양을 위한 봉사활동, 동아리활동, 체험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수련관의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활동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