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제32대 김상규 조달청장 취임
상태바
제32대 김상규 조달청장 취임
  • 강주희
  • 승인 2014.07.28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조달 통한 경제정책 지원과 일자리 창출 강조


[동양뉴스통신] 강주희 기자 = 신임 김상규 조달청장(53)은 28일 오전 9시 정부대전청사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김 청장은 취임사에서 “공공조달을 통해서 하반기 재정보강, 재정집행률 제고 등 정부의 확장적 거시정책이 차질 없이 집행될 수 있도록 뒷받침해야 할 것”이라면서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위해서도 공공조달이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경쟁을 저해하고 투자심리를 위축시키는 불필요한 규제는 철폐하되 품질 및 안전과 관련된 조달규제는 유지·강화해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나라를 만드는데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직원 개개인의 청렴의식 강화, 열심히 노력하고 성과를 내는 직원에게는 그에 상응하는 보상과 대우 등을 강조했다.

김 청장은 마지막으로 이순신 장군이 명랑해전 등에서 23전 23승한 비결은 부하들의 의견을 과감히 받아들인 것이라고 전제하면서, 모두 합심해서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동심동덕(同心同德) 할 것을 주문했다.

신임 김상규 조달청장은 행시 28회로 대통령 과학기술비서관실, 지역발전비서관실, 기획재정부 경제예산심의관, 재정업무관리관 등 요직을 두루 거치며 거시 재정 운용 및 예산 관련 전문성을 갖추었을 뿐 아니라, 상하간 소통능력이 우수해 주변 신망이 두텁고 조직 관리능력도 탁월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