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부여 최고농업명인 내달 29일까지 추천·접수
상태바
부여 최고농업명인 내달 29일까지 추천·접수
  • 정대섭
  • 승인 2014.07.2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 충남 부여군농업기술센터는 농림·축산·가공분야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장인정신이 투철한 부여 최고농업명인을 내달 29일까지 추천·접수한다고 밝혔다.

선발분야는 농산물·축산물·임산물·가공품을 대상으로 총 5명을 선발해 11월 농업인의날에 최고농업명인 인증패를 수여한다.

선발된 최고농업명인은 생산 농산물에 부여최고농업명인 표장을 사용할 수 있고, 지정 상품의 판매촉진과 홍보지원 그리고 농업인 시범사업과 행정지원사업을 우선 지원해 줄 예정이다. 또한 최고농업명인 핸드프린팅 동판을 제작·설치해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지역 농업인들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심어줄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부여군내 거주 농업인 가운데 영농경력 20년 이상, 동일 분야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지역사회 신망이 두터운 자로 해당 품목의 차별화된 생산(가공)기술을 보유하고, 보유기술을 다른 농업인에게 확산·보급할 기술교육장으로 개방 가능해야 하며 심사과정에서 이를 입증해야 한다.

접수 방법은 농업기술센터나 후보자의 주소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추천서, 최고농업명인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041-830-247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