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구리시와 시의회, 주요시책사업 보고회 개최
상태바
구리시와 시의회, 주요시책사업 보고회 개최
  • 임성규
  • 승인 2014.08.0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지난 7월 29일과  5일, 오는 12일 등 총 3회에 걸쳐 오전 10시 구리시의회에서 집행부의 주요시책사업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달부터 시작된 민선 6기와 제7대 시의회가 개원함에 따라 초선의원 및 재선의원들에게 집행부의 주요 시정시책, 현안사업, 공약사업 등을 이해시키고 이를 통해 원만히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지난달 29일에는 주민생활국, 환경관리사업소, 구리아트홀이 각각 보고회를 가졌고, 5일에는 안전도시국, 행정지원국, 보건소가 보고회를 가졌다. 시는 이 자리를 통해 시의원들에게 집행부의 사업보고와 함께 예산수반 사항 등의 어려움과 협조를 구했다.

또한 이번 보고회에서는 그간의 보고결과와 주민생활국의 '포도학사 평생교육원' 관련 자료요청건 외 12건, '여성안심귀가서비스제도' 예산 대비 비효율적 사업에 따른 지적사항 1건, 보건소의 '불임부부에 대한 한방클리닉 도입' 검토 등의 건의사항도 함께 요청했다.

구리시 민선6기 출범에 따른 구리월드디자인센터 건립사업과 구리남양주 에코커뮤니티 민간투자사업 등 대형사업 추진에 따른 예산확보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협조를 구하는 문제 등을 풀어나가야 하는 숙제를 안고 있다. 따라서 이번 '제7대 구리시의회 개원에 따른 민선6기 주요시책사업 보고회'가 집행부와 의회의 가교역할을 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오는 12일에는 기획홍보담당관, 감사담당관, 시립도서관, 도시개발사업단이 현안사업 위주로 집중 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