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속초시, 시내버스 노선 합리적 개편
상태바
속초시, 시내버스 노선 합리적 개편
  • 정효섭
  • 승인 2014.08.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선·환승제 도입 위한 방안 마련

[강원=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강원 속초시가 도로신설 및 아파트 건립 등 여건변화에 따른 시내버스 노선 체계 및 환승제 도입 필요성이 대두돼 이를 개선하기 위한 용역을 실시한다.

이번에 시에서 실시하는 용역의 주요내용은 도시교통 현황, 장래대중교통의 수요전망, 시 시내버스 운행현황 및 문제점, 시내버스 노선의 효율성 증진 방안 등 이다.

시는 용역결과를 토대로 먼저,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선은 설악·금강대교 노선신설 등 주민건의 사항 반영과, 기존 노선의 변경을 최소화하는 등 효율적인 노선운영으로 시민의 편의를 고려할 계획이다.

또 시내버스 환승제는 1회 탑승으로 목적지까지 연결이 되지 않는 구간 이동시 환승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환승으로 인한 버스회사의 손실액 전액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추진한다.

현재 강원도내에서는 춘천시, 원주시, 강릉시, 홍천군 등  10개 시·군에서 무료환승제를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연구용역을 지난 11일에 발주했으며, 용역결과물이 나오는 12월경에 버스노선 변경안에 대한 시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내년도 상반기 중으로 버스노선 개편 및 환승제 전면실시를 위해 2015년도 당초예산에 환승시설 및 환승손실액을 확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내버스 전반에 걸친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노선개편과 환승제 도입을 통한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로 버스운송업체 경영난 완화는 물론, 시민과 관광객의 이동 편익이 증진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