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11:47 (화)
가평군 사이버 농업인 연구회, 창립총회 개최
상태바
가평군 사이버 농업인 연구회, 창립총회 개최
  • 임성규
  • 승인 2014.08.23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웹 콘텐츠 활용 능력을 강화하고 사이버 마케팅 활동을 펼쳐가기 위해 정보화 농업에 관심 높은 농업인들이 결집했다.

가평군은 사이버 네트워크를 활용한 고객 확보 및 틈새시장의 창출을 목표로 '가평군사이버농업인연구회'를 구성하고 22일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한명희 회장을 비롯해 창립회원 총 38명과 김성기 군수, 경기도사이버농업인연구회 회장 및 임원, 시군사이버농업인연구회 지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창립선언 및 창립홍보UCC 시청 등의 행사와 더불어 경기도 및 각 시군사이버농업인연구회들 간 화합의 시간도 가졌다.

앞으로 연구회는 홈페이지, 블로그.SNS 등 사이버 활용능력을 높여 전자상거래를 활용해 직거래를 활성화시키고 더불어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틈새시장을 창출해갈 계획이다.

특히 자발적이고 내실 있는 사이버연구회 운영을 위해 전자상거래 성공기법 공유하고, 우수사례 발굴 교육 및 세미나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사이버 홍보 활동을 펼쳐갈 방침이다.

김성기 군수는 이날 격려사를 통해 "2013년 사이버쇼핑으로 거래된 농수산물 거래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 2009년 대비 92% 증가한 수치로, 소비자의 구매 방식이 바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가평군사이버농업인연구회 창립으로 사이버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 창출을 유도하고 지역농업 발전과 지역 브랜드이미지 향상 등 마케팅 부분의 큰 발전을 이뤄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