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이용우 군수 "인구증가 시책 적극 동참해 달라"
상태바
이용우 군수 "인구증가 시책 적극 동참해 달라"
  • 정대섭
  • 승인 2014.08.2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대간부회의… 3대행사 준비에 철저 당부


[충남=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 이용우 군수는 26일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우리군 존립기반인 인구의 지속적 감소를 해소하기 위해 그동안 인구증가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해 왔으나 인구증가 효과가 미비하다”며 “귀농·귀촌유도, 신규직원 주소이전, 내 고장 주민등록 갖기 운동 등 인구 증가를 위한 시책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이 군수는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제60회 백제문화제 등 3대행사가 동시에 개최되는 만큼 교통, 숙박, 음식점 등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여겨진다며 “숙박, 주차장 확보, 경기장 보수, 식당위생 등 3대 행사 준비상황을 다시한번 점검해 행사진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해 달라”고 지시했다.

또한 “추석을 맞이해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명절을 맞을 수 있도록 재난안전, 비상진료, 위생 등 철저한 사전대책 준비와 함께 서민생활과 밀접한 성수품 등 추석물가 관리와 원산지 표시 위반 특별단속에도 각별히 신경써 달라”고 말했다.

지역내 기업체의 어려움과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공무원과 기업간의 멘토링제를 지속적으로 유지 운영해 기업인이 찾아오는 기업하기 좋은 부여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군수는 “이번 조직개편은 비효율적 조직운영 해소, 복지 및 안전업무 강화, 정책 및 현안사업 추진 조직 구성 등에 중심을 두고 재정비 했다”며 “인사이동으로 인해 업무에 공백이 최소화될 수 않도록 신속한 업무 인계인수와 직무연찬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