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새누리당 제주도당도 그린시티사업에 쓴소리
상태바
새누리당 제주도당도 그린시티사업에 쓴소리
  • 제주포커스
  • 승인 2012.08.1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혜논란 등이 일고 있는 연동 그린시티 사업과 관련, 새누리당 제주도당도 투명하고 공정한 경관심의를 촉구하고 나섰다.

새누리당 제주도당 김명범 대변인은 16일 논평을 통해 "도민사회의 여론에 귀 막는 도정이라는 따가운 비판에서 자유롭기 위해서라도 도시경관위원회는 결코 거수기 노릇을 해선 안될 것"이라며 "원칙과 기준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한 경관심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그동안 사업자가 제안한 55m 고도완화는 공공재산인 경관 훼손이 불가피하며, 도시기반시설 용량을 고려치 않은 용도변경으로 교통혼잡 등 도시문제를 가속화 시킬 수 있다는 지적이 많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도시관리정책의 근간이 흔들릴 수 있다는 우려는 물론, 성사만 되면 사업자로 참여하는 선거공신들은 돈방석에 앉을 것이라는 소문까지 퍼지면서 의혹은 증폭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개발이득은 사업자가 챙기고, 난개발에 따른 피해는 도민들이 감수해야 할 상황이라면 우 도정의 판단은 너무도 간단하지 않느냐"며 "그럼에도 도시계획위원회의 재검토 자문의견도 무시하는 사업자의 안하무인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도 당국의 두둔 없이는 불가능한 작태"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물론 개입 자체가 불가능하다면서 선긋기에 나서는 우 지사의 말이 맞을 수 있다. 그렇다고 진정한 도백으로서의 할 수 있는 책임 있는 행동과는 거리가 멀다"며 유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