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인천 로데오 뷰티 페스티벌 26일 개최
상태바
인천 로데오 뷰티 페스티벌 26일 개최
  • 정효섭
  • 승인 2014.09.1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매체 활용한 인천AG 축제 붐 조성


[인천=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인천시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남동구 구월동 로데오거리에서 ‘인천 로데오 뷰티 페스티벌(2014 Incheon Rodeo Beauty Festival)’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웰빙(Well-Being) 새로운 소비 트랜드에 부합해 성장하고 있는 한류의 뷰티를 인천아시안게임의 '관광·수출콘텐츠'로 연계한 축제를 개최함으로써 한국 뷰티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아시아인이 하나가 될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구월동 로데오상가연합회와 연계해 지역사회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발판이 되는 중요한 역할을 통해 현대의 각박한 사회에 이웃과 더불어 함께 한다는 콘셉트로 구월동 로데오거리를 인천의 최대 뷰티 벨라 거리 명소로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

또한 인천아시안게임 참가 선수·임원 및 국내·외 관람객 등 2만여명에게 뷰티 문화에 대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만들어 주는 등 이번 아시안게임의 축제 붐을 조성하는데 많은 시너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축제 기간에는 차별성(Difference), 교육의 장(Education), 소통과 화합(Communication & Harmony)의 콘셉트로 뷰티를 통한 흥미로움과 일상에서의 탈피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뷰티 축제를 통해 앞으로 로데오거리를 뷰티관광 콘텐츠로 발굴·육성하고, 미용(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의료(성형외과, 피부과), 패션(주얼리), 의류, 화장품 제조·판매업소 등과 관광 벨트화해 뷰티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