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6:44 (화)
문화동아리의 열정 넘치는‘도란도란展’
상태바
문화동아리의 열정 넘치는‘도란도란展’
  • 정효섭
  • 승인 2014.09.2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 강은숙

[제주=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동아리란 같은 이해관계나 같은 직업, 취미 등으로 모인 사람들의 단체를 이르는 말로,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는 문화교육 수료후 자발적으로 구성된 미술, 음악, 연극분야의 16개 문화동아리가 운영되고 있다.

이 문화화동아리는 꾸준한 학습을 통한 역량강화는 물론, 지역주민 속으로 직접 찾아가는 재능기부 미술프로그램운영 및 공연, 시각장애인용 음성도서 제작을 위한 낭독봉사 등 다양한 문화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미술분야의 드로잉, 수채화, 그림책일러스트, 아크릴화, 크레용화동아리 회원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한 『2014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문화동아리 연합전시 '도란도란展'』을 9월 30일까지 센터 기획전시실에서 열고 있다.

이번 전시는 평소 문화동아리 회원들이 모여 도란도란 정겹게 그림을 그리며, 꾸준한 자기개발을 하는 회원들에게 배움의 성취감 및 전문성 강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어, 문화동아리 서로간의 정감어린 소통은 물론, 전시회 관람을 통해 많은 여성들이 자기개발에 대한 의욕을 불러 일으키는 등 문화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도란도란展'에는 콘테, 크레용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작품들로 그 동안의 기량을 보여 주기에 부족함이 없으며, 수채화동아리 윤은하씨의 '수줍음'과 아크릴화동아리 김양순씨의 '좋은 소식을 기다리며', 크레용화동아리 임영숙씨의 '꿈' 등 작품 56점을 소개하고 있다.

문화동아리 회원들의 넘치는 열정이 있는 '도란도란展' 관람으로, 마음 한켠에 담아 두었던 자신의 꿈에 한걸음 더 전진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다양한 문화교육 및 문화동아리 운영으로 도민 모두가 즐기고 배우는 생활속 예술활동 활성화와 전문성 강화에 더욱 힘쓰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