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부산시, '2014 아세안축제'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14 아세안축제' 개최
  • 최왕림
  • 승인 2014.09.2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최왕림 기자 = 부산시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2014 아세안축제’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한-아세안센터가 주최하고 부산시, 외교부, 문화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올 12월에 부산에서 개최되는 ‘2014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축하행사로 마련됐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아세안축제는 한국과 아세안간 문화교류와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상호 이해를 높이기 위해 2009년부터 시작된 대규모 연례 문화행사로, 그 동안 서울, 여수, 안동, 전주 등에서 개최되어 왔다.

아세안축제에는 아세안 회원국 10개국 국립무용단이 민속·전통무용, 가면극, 군무, 인형극, 전통 기악 등 전통무용을 선보이며, 국립부산국악원의 백중놀이, 대동놀이를 배경으로 한 화려한 국악공연도 펼쳐진다.

문화공연과 함께 아세안 각국의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아세안 10개국 관광홍보부스 ▲한-아세안센터 홍보부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홍보부스 ▲아세안 커피와 음료 시음행사를 진행하는 ‘아세안 카페’를 운영하며, 아세안의 매력적인 여행지를 우리 국민들이 사진에 담은 ‘아세안 여행 사진전(Colors of ASEAN)’도 개최된다.

시 관계자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개최와 더불어 최근 프놈펜 시스터빌리지 개소, 동남아문화원 부산 유치 등 부산과 아세안 국가와의 교류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아세안국가를 피부로 체험하고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기념품과 경품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는 이번 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함께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