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인천 구월2동, 독거어르신 이불빨래 서비스 실시
상태바
인천 구월2동, 독거어르신 이불빨래 서비스 실시
  • 김몽식
  • 승인 2015.07.0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기자 = 인천 남동구 구월2동(동장 장춘일)은 돌봄을 받지 못하는 독거어르신 등 복지사각지대 10세대에 관내 세탁소와 복지통장이 협력해 지난 2일 이불빨래서비스를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무덥고 습한 장마철을 맞아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에게 안전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며 구월2동 복지통반장 공동체모임(용천마을 이웃사랑, 클린파크 볼룬티어) 통장 8명이 해당세대를 방문하고 이불수거 및 선풍기 점검도 병행 실시됐다.

이번 봉사에 참여한 구월2동 김연수 통장은 “매달 실시하는 통반장공동체 모임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어르신들이 뽀송뽀송한 이불을 받고 좋아하실 것을 생각하니 덥고 힘들지만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또한, 이불 세탁경비의 일부는 관내 세탁업소(깨까시빨아요. 대표 김수호)에서 후원하여 훈훈함을 더했다.

세탁소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관내 소외된 분들을 위한 세탁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싶다.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가가호호 배달하느라 땀은 많이 흘러도 전혀 힘들지 않다.”라고 전했다.

장춘일 구월2동장은 “이번 서비스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 수혜어르신들을 대표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주민센터에서도 어려운 이웃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