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2015 울산시 새마을지도자 대회 개최
상태바
2015 울산시 새마을지도자 대회 개최
  • 정봉안
  • 승인 2015.12.15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기자 =울산시는 시새마을회(회장 전영도)는 15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대강당에서 김기현 시장, 박영철 시의회 의장, 김복만 교육감, 새마을지도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울산시 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새마을지도자 대회는 한 해 동안 새마을운동 추진성과를 결산하고, 지역사회 봉사를 열정적으로 실천해 온 일선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내년도 사업추진 결의를 다짐하고 새마을 운동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사업성과 보고, 유공자 포상, 실천 다짐문 낭독, 새마을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포상에서는 숨은 곳에서 묵묵히 새마을운동을 실천하여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공헌한 새마을지도자들이 정부포상(16명), 기관장 표창(46명)을 각각 받는다.

또한, 이날 참석한 새마을지도자들은 ‘더불어 사는 공동체, 행복한 국민’을 지향하는 제2새마을운동을 펼치는데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한다.

주요 수상자를 보면 중구새마을부녀회 송봉기 회장이 새마을 포장을 수상하며, 새마을지도자울주군협의회 서강수 회장이 대통령 표창을, 새마을지도자동구남목1동협의회 백승안 회장 등 2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새마을지도자북구농소3동협의회 배두환 회장과 울주군온산읍새마을부녀회(단체) 등 12명이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또한 새마을지도자중구성안동협의회 최헌도 회장 등 17명이 울산시장 표창을, 새마을지도자중구약사동협의회 나건수 회장 등 6명이 울산시 의회 의장 표창을, 새마을지도자울주군상북면협의회 송영근 회장 등 12명이 새마을운동중앙회장 표창을, 중구약사동새마을부녀회 김금숙 회장 등 11명이 시 새마을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한다.

시 새마을회는 새마을지도자들의 자긍심 고취와 결속력 강화를 위해 유공자 포상 및 새마을운동 확산의지 결의를 다지는 내용으로 새마을지도자대회를 1997년도부터 매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 해로 19회째를 맞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