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한국농어촌공사 제6대 사장, 박재순 전 한나라당 최고위원
상태바
한국농어촌공사 제6대 사장, 박재순 전 한나라당 최고위원
  • 김대혁
  • 승인 2011.10.21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양뉴스통신 김대혁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제6대 사장에 박재순(67세) 전 한나라당 최고위원이 임명됐다.

박재순 신임 사장은 전라남도 강진군수와 전라남도 농정수산국장, 자치행정국장, 기획관리실장 등을 거쳐 한나라당 국민통합특별위원회 위원장, 전라남도당 위원장, 당 최고위원 등을 역임하는 등 농림수산행정경험과 지역개발분야의 전문성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전라남도 재직시에는 제1차 전남 농업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농업경영 컨설팅제도를 도입하는 등 농업 분야에 많은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정당 활동을 하면서는 각종 FTA에 따른 농어업 피해를 보전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9급(서기보) 공무원으로 출발, 1급 (관리관)까지 오른 ´입지적인 인물´ 로 평가받고 있으며 40여 년 간을 오로지 농업 발전을 위해 헌신, 농업분야에 전문가로서 농정과 지역발전정책에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24일 오후 3시 취임식을 갖는 박 신임사장은 “그동안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농어민과 농어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1944년 9월 전남 보성 출신으로, 조선대 부속고, 조선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조선대 대학원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동신대 객원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광주=김대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