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대전시, 과학기술위원회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대전시, 과학기술위원회 정기총회 개최
  • 남상식 기자
  • 승인 2013.03.28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특구를 대한민국의 창조경제 전진기지로 조성 논의
▲대전시가 과학기술위원회 정기총회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사진제공=대전시청)     © 남상식 기자
대전시가 28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염홍철 대전시장을 비롯해 과학기술위원회 고문 및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기술위원회 정기총회’를 가졌다.

정기총회는 시정의 주요성과 및 올해 과학 분야의 시책설명 후 회의 안건으로‘대덕특구를 대한민국의 창조경제 전진기지로 조성을 위한 추진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참석위원들은 대덕특구의 제2의 도약을 위해서는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이 과학기술과 접목돼 창업과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창조경제 생태계 구축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염 시장은 인사말에서 “새 정부가 추진하려는 창조경제 전진기지 조성과 관련 5년 이내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40년 연구개발 역사와 경험, 인프라가 잘 구축된 대전이 최적지다”며 “오늘 이 자리는 대덕특구를 중심으로 한 창조경제 전진기지 조성 방안에 대해 위원들의 의견을 구하는 자리인 만큼 제시한 의견은 계획에 적극 반영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해 ‘창조경제 전진기지’ 조성에 대한 종합적인 로드맵을 수립 내달 중 발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