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통영시, 전 국민 섬 팸투어 사업 추진 착수
상태바
통영시, 전 국민 섬 팸투어 사업 추진 착수
  • 이천수
  • 승인 2016.06.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 경남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2일 도남동 청소년수련관에서 ‘통영, 바다의 땅을 만나다. 섬 팸투어 사업’ 추진을 위해 섬 팸투어 추진위원회를 가졌다.

3일 시에 따르면, 본 사업은 ‘2016 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작년부터 시작해 시가 가진 자연자원인 섬을 활용한 새로운 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해 추진 한 사업으로 시가 주관하고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이 추진하고 있다.

이 날 참여한 섬 팸투어 추진위원들은 작년 전문가 섬 팸투어 결과를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앞으로의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섬 팸투어 추진위원회는 작년 9월 구성돼 섬 전문가 컨설팅, 슬로우시티 신안군 증도 컨설팅 및 워크숍을 통해 섬 팸투어 코스를 잡고 11~12월 한산, 사량, 욕지 3개 도서에 여행전문가(여행사, 언론, 청소년수련담담자, 전국문화기획자, 수학여행 기획자 등)를 초청해 섬 팸투어를 실시했다.

2박 3일간 전문가 섬 팸투어를 통해 문제점과 애로사항을 청취해 개선함으로써 2016년 전 국민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자 준비하고 있다.

섬 팸투어 추진위원회는 전 국민 섬 팸투어를 위한 코스를 확정하고 참여자 전국 공모를 통해 신청을 받아 관광비수기인 오는 9월에 “올해의 관광도시, 전 국민 섬 팸투어”를 추진 할 계획이다. 섬 팸투어 추진위원회는 섬 자원의 개발과 지역민의 화합을 통한 섬 관광 상품 개발로 변화하는 관광패러다임에 선도적인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