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우수조달물품 구매 평가 서비스
상태바
우수조달물품 구매 평가 서비스
  • 정효섭
  • 승인 2016.07.1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조달청(청장 정양호)은 18일부터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우수조달물품 구매 평가 서비스’에 들어간다.

그 동안 수요기관에서는 특혜 의혹, 감사 부담 등으로 인해 우수조달물품의 수의계약·구매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로 인해 우수조달물품공급실적 증가율도 감소하는 등 기술개발제품 판로 확대에도 많은 애로가 있다.

조달청에 따르면, 우수조달물품 간 비교·평가로 고품질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계약돼 있는 우수조달물품에 대해 구매 평가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

구매 평가 서비스에서는 우수조달물품 선택을 위한 기본 평가항목을 제공하되, 평가항목과 배점은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해 수요기관의 자율성을 최대한 고려했다.

평가항목의 배점 범위는 우수제품 제도 취지, 우수제품 업체와 수요기관의 의견 수렴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설정했다.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제품에 대해 수의계약을 통해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로, 연간 구매액이 약 2조 1000억원에 이른다.

한국조달연구원에 따르면 기업의 제품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는 경우 평균 170%의 매출 신장이 발생되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으며, 우수조달물품 제도가 기업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이번 구매 평가 서비스로 수요기관 담당자의 편의성이 향상돼 우수조달물품의 판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