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부천시, 여름축제 中 관광객 환대
상태바
부천시, 여름축제 中 관광객 환대
  • 정기현
  • 승인 2016.07.22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콜·치맥 등 한류문화체험 기회 제공
(사진= 부천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통신]정기현 기자= 경기 부천시는 21일 여름축제 개막 첫날을 맞아 중국 관광객 200여 명이 부천을 찾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문한 중국 관광객은 중국을 대표하는 어린이·청소년예술단과 학부모들로, 지난 20일 복사골아트센터에서 개최한 ‘제20회 국제판타스틱영화제’ 기념 한·중영화음악제 참가단체다.

이들은 부천의 대표 관광지인 한국만화박물관을 투어하고 역곡상상시장에서 한류문화를 체험한 후 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식을 참관했다.

시는 역곡상상시장 상인회와 함께 중국 관광객을 환대하는 다양한 한류문화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우선 한류문화 체험으로 손꼽히는 치콜·치맥 체험과 시장에서 만든 떡볶이를 먹을 수 있는 시식코너를 운영했으며, 특히 역곡상상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신메뉴 ‘상상도시락’도 선보였다.

또 만화작가들이 함께 참여하는 무료 캐리커처 그리기, 코스프레 퍼포먼스를 벌이고 떡메치기 체험, 다트게임 이벤트를 진행해 푸짐한 선물도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한 중국인 관광객은 “텔레비전에서만 본 한국의 치맥을 먹게 돼 기분 좋다. 치킨도 정말 맛있다”며 “오늘 떡볶이를 처음 먹어보는데 조금 맵지만 맛있다”고 전했다.

김영창 관광콘텐츠과장은 “앞으로도 전통시장 투어를 관광코스화해 외부 관광객을 적극 유치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