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대전시, 12개 중소기업 미국시장 진출지원
상태바
대전시, 12개 중소기업 미국시장 진출지원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3.05.1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중소기업 중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가진 12개 기업에 대해 유망중소기업 지정서를 수여한다.

대전시는 19일 지역 우수 중소기업의 미국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유망중소기업 Global-up 지원 사업’ 공모한 59개 기업에 대해 역량진단 등 심사를 거쳐  12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네오로드, ㈜부강테크, ㈜비제이파워, ㈜성광창호디자인, ㈜실리콘웍스, ㈜안지오랩, ㈜엔티뱅크, ㈜윕스, ㈜일신오토클레이브, ㈜지티사이언, ㈜파이칩스, ㈜한경아이넷 등이다.
 
이들 기업에게는 내달 미국 텍사스 주립대학에서 현지 수요처를 발굴한 기업들과 납품계약과 기술협력 및  합작투자 등 미국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기술사업화과 해외진출, 자금․인력․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김기창 시 기업지원과장은 “매년 12개 우수기업으로 지정해 글로벌역량을 강화시켜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 경쟁력을 갖춘 유망기업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망중소기업 Global-up 지원 사업은 2014년까지 총 4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미국텍사스 주립대학교와 함께 관내 우수 중소기업이 미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지원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