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인천시, 루원시티 도시개발구역내 염곡로 임시 개통
상태바
인천시, 루원시티 도시개발구역내 염곡로 임시 개통
  • 정대섭
  • 승인 2016.12.2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동·신현동 주민들 불편 해소 기대
교통흐름도 개통 전·후(사진= 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30일 오후 5시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의 기폭제인 가정교차로와 가좌동을 연결하는 염곡로가 왕복4차로(편도2차로)로에 대해 임시 개통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염곡로와 접해있는 가정동·신현동 인근은 남북간 연결 도로망이 부족하고 청라진입도로 진입을 위해 가정로를 이용해 유턴을 해야하는 등 극심한 교통정체 및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역으로, 시민들의 교통불편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에 시는 지난해 8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루원시티 도시개발구역내 염곡로 구간을 조기 공사 준공전 임시 개통하기로 합의하고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내년 4월 11일까지 잔여공사를 완료하고 염곡로를 전면 개통할 예정이다.

염곡로가 개통될 경우 신현동·가정동 시민들의 북측 방면 진입 및 청라방향 진입시 현행 16분이상 소요되던 운행시간이 9분이상 단축되며, 출·퇴근 시간대 가정로만 이용하던 차량의 염곡로 분산효과를 감안해 가정동 일대 교통흐름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시 관계자는 “시, LH는 시민 불편 해소가 가장 시급하게 해결해야 한는 문제임을 공감하고 각종 절차를 조속히 완료했으며, 특히 서구청, 경찰청 등 유관 기관에서도 시민이 최우선임을 함께 인식하고 협력해 오는 30일 염곡로를 임시 개통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 이번 염곡로 개통으로 가정동·신현동 일대 주민들의 교통불편이 많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