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서울시, 정원대보름 맞이 행사 개최
상태바
서울시, 정원대보름 맞이 행사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7.02.0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 세시풍속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사진= 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혁원 기자= 서울시는 오는 11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도심 속 한옥주거지 북촌에 위치한 북촌문화센터에서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9일 시에 따르면, 북촌 주민과 국내·외 방문객들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새해의 소원 성취를 기원하는 공연과 세시풍속 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주요 행사로는 한 해의 안녕과 복덕을 기원하는 ‘지신밟기’ 공연과 민요, 가야금 병창 등 다양한 국악 공연이 펼쳐진다.

또 온 가족이 함께 ‘복조리 만들기’와 ‘새해 덕담 쓰기’ 체험을 통해 붉은 닭의 해 정유년의 복덕과 소원을 빌어보는 시간이 마련되고, 북촌 주민들과 방문객이 정월대보름음식 나눔을 통해 화합을 다지고 한 해의 건강을 기원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북촌문화센터(02-2133-1371~2)로 문의하거나 서울 한옥 홈페이지(http://hanok.seoul.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정유승 시 주택건축국장은 “유서 깊은 한옥주거지, 북촌에서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 세시풍속을 체험하고 마을문화를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해 선조들의 정겹고 신나는 전통문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