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의령 의병박물관, 전통 민속놀이 체험 마당 운영
상태바
의령 의병박물관, 전통 민속놀이 체험 마당 운영
  • 김도형
  • 승인 2017.03.0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병박물관 제공)

[경남=동양뉴스통신] 김도형 기자 = 경남 의령군 의병박물관은 오는 4~26일까지 박물관 서편 야외 체험장에서 봄을 맞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과 전통놀이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통 민속놀이 체험 마당’을 운영한다.

2일 박물관에 따르면, 이번 체험마당을 위해 널뛰기, 투호놀이, 대형 윷놀이,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비석치기, 팽이돌리기 등 7조 35점의 전통 민속놀이기구를 마련했으며, 앞으로 의병제전, 설 및 추석명절, 여행주간 등에 수시로 운영하고 단체 관람객의 경우 사전 예약접수를 통해 원하는 날짜에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우리의 고유한 전통 민속놀이를 통해 잊혀져가는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세대 간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올해도 보다 나은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시 콘텐츠 보강 및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물관은 의병전문 특화박물관으로서 의병문화학교 실시, 찾아가는 의병교육, 문화가 있는 날 운영, 군민을 위한 무료영화 및 3D입체 영화 상영, 다양한 장르의 특별전 개최, 과학 체험전 운영 등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박물관 운영을 통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박물관으로 군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