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전북도민 아이디어 정부건의과제 ‘반영’
상태바
전북도민 아이디어 정부건의과제 ‘반영’
  • 김인미
  • 승인 2017.03.1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 전북도청 제공)

[전북=동양뉴스통신] 김인미 기자 = 전북도는 도민들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 대선공약 뿐만 아니라 도 시책, 정부건의과제 등으로 반영한다.

13일 도에 따르면, 그동안 도정의 주요현안 및 역점방향에 대해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 가기 위해 매년 테마 제안 공모를 실시했다.

특히, 올해 첫 도입했던 3~4문장으로 제안의 내용을 작성하는 ‘3문장 제안’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나 문서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일반 도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응모현황에서 명확히 확인되는데, 공모기간이 한 달로 다소 짧았음에도 아이디어가 81건이나 접수된 것이다.

발굴된 제안 4건에 대해 타당성 검토, 논리보완 및 사업구체화를 지속 추진해 대선공약 및 도 시책사업으로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

도는 도민의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하고자 총 81건의 제안 중 콘텐츠 부실, 단순 민원사항 등을 제외한 52건을 전북연구원에서 검토해 채택 가능한 26건의 제안을 추려냈다.

이를 실국에 전달·검토해 총 4건이 긍정적으로 검토됐고, 4건의 사업에 대해 논리보완 및 내용을 구체화해 1차적으로 대선공약반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최병관 기획조정실장은 “도민제안은 실제 도민들이 원하는 정책이 무엇인지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도민 밀착형 현장행정의 대표적 사례”라며 “도 정유년 사자성어 ‘절문근사’ 실천을 위해 앞으로도 도민과 소통하며 현장에서 답을 찾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