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서울 은평구, 서오릉고개 녹지연결로 준공식 개최
상태바
서울 은평구, 서오릉고개 녹지연결로 준공식 개최
  • 김재영
  • 승인 2018.07.1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외곽 환상 녹지축 연결 그린네트워크 구축
(사진=은평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서울 은평구는 오는 31일 오전 10시 김미경 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및 시·구의원, 구 관계자,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산과 앵봉산을 연결하는 ‘서오릉고개 녹지연결로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개최한다.

10일 구에 따르면, 이날 준공식은 사업 경과보고, 각종 이벤트 프로그램, 테이프커팅, 윤동주 시비 제막식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2016년 12월 착공을 시작한 ‘서오릉고개 녹지연결로’는 총 사업비 57억 원으로 길이 70m, 폭10m, 높이 10m로 사람들이 다닐 수 있는 산책로와 동물들이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생태통로이다.

이로써 2030 시 공원녹지 기본계획에 따라 46년간 단절된 시 외곽 환상 녹지축을 연결해 그린네트워크 구축 및 동물이동 통로 확보는 물론 서울둘레길과 은평둘레길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이곳에는 둘레길을 걷다가 우리나라 대표적인 시인들의 시를 감상하며 잠시 휴식과 명상에 잠길 수 있는 시비(詩碑) 및 시판(詩板)이 설치했다.

뿐만 아니라 공연 및 행사, 놀이가 가능한 숲속무대, 휴식을 취하며 간단한 음료와 간식을 먹을 수 있는 데크광장 등 다양한 불거리와 이색공간도 갖추었다.

김 구청장은 “구와 시의 숙원사업인 녹지연결로의 완공을 축하하며, 향후에도 녹지연결을 통해 야생동물의 이동을 가능하게 하고, 사람과 자연, 도시와 자연을 이어주는 소통과 상생의 숲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