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경기 평택시, 고덕신도시 특화개발 위해 한자리에
상태바
경기 평택시, 고덕신도시 특화개발 위해 한자리에
  • 서기원 기자
  • 승인 2013.11.14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평택미래발전 대토론회 개최

[경기=동양뉴스통신] 서기원 기자 = 경기 평택시는 14일 남부문예회관에서 수도권 남부 거점도시로 개발되고 있는 고덕신도시 특화개발방안 논의를 위한 ‘시민과 함께하는 평택미래발전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토론회는 수도권 남부 거점도시로서 평택항 개발·고덕삼성전자·진위LG전자 산업단지 조성 등 고덕신도시 특화개발 방안에 대한 각계전문가와 지역주민의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대토론회에는 김선기 평택시장을 비롯해 안전행정부, 국방부,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관계기관과 각계 전문가,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하는 등 고덕신도시 개발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안양대학교 장준호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대토론회는 평택대학교 장정민 교수의 ‘고덕국제신도시 개발계획의 발전방향’, 경기개발연구원 강식 연구위원의 ‘고덕국제신도시 특화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와 전문가 토의, 시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협성대학교 김성기 교수는 “평택시는 주한미군기지 이전과 함께 평택항, 황해경제자유구역, 고덕삼성전자 등 대규모 개발과 외국인 투자증가 등 국제교류 환경이 급속하게 변화되고 있다”며 “외국인 투자환경 조성 및 글로벌인재 육성을 위한 공영형 외국교육기관 설립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그간 제시된 전문가 및 시민들의 의견을 종합 정책건의서를 작성해 중앙정부, 경기도 LH공사 등 관계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