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대구시-中 성화성, 섬유패션 교류협력 MOU 체결
상태바
대구시-中 성화성, 섬유패션 교류협력 MOU 체결
  • 윤용찬
  • 승인 2018.12.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국제패션박람회 공동 참가 상호 브랜드 홍보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권영진 대구시장은 28일 오후 5시 시청 상황실에서 중국 상해 유통 쇼핑몰업체인 성화성 그룹과 섬유패션 관련 교류협력 증진과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력 MOU를 체결한다.

시에 따르면, 성화성 그룹은 상해 치푸루에 위치해 있고, 2002년부터 중국 상해에 SHS패션몰을 운영중이며 2015년부터 시와 교류해 왔다.

성화성 한국관은 최신 한류 콘텐츠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쇼핑몰로서 패션을 선도하는 젊은층과 소비 능력을 가진 우먼파워들이 모이는 곳으로 중국시장에서는 상당한 영향력을 가진 그룹이다.

최근에는 젊은 층이 소비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를 영입해 편집샵 형태의 매장을 확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번 업무협력 MOU체결은 지난 18일 중국을 방문한 권 시장이 중국 성화성그룹의 강걸 회장을 만나 대구 섬유패션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역 섬유패션업체 및 디자이너들의 원활한 중국 진출과 K-패션 생태계 조성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주요 체결내용은 중국국제패션박람회(CHIC) 등이 개최될 때 공동참가해 상호 브랜드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성화성그룹은 대구의 섬유패션 기업체와 디자이너들이 성화성 한국관(SHS)에 진출할 경우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시는 성화성그룹과 지역의 섬유패션 기업체 간 협업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 등에 적극 협조한다.

권 시장은 "성화성 그룹과 업무협력 MOU을 계기로 지역의 섬유패션관련 기업체 및 신진 디자이너들의 중국시장 진출이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