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대구시,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공모
상태바
대구시,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공모
  • 윤용찬
  • 승인 2019.01.1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창의인성 체험활동 적극 지원 30여개 프로그램 선정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대구시는 오는 28일~다음 달 7일까지 '대구에서 행복찾기'란 주제로 '2019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을 공모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총 6억3000만 원의 지원금으로 30여 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해 지역 청소년의 창의인성 체험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시는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공모를 시행해오고 있다.

공모분야는 진로·직업, 모험·봉사, 가족·인성·건강, 문화·예술·역사, 과학(4차산업)·환경·메이커로 5개 영역이며 응모를 원하는 기관 또는 단체는 사업계획을 포함한 신청서를 시 청소년과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 미래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청소년 선호도가 높은 4차 산업, 메이커 분야가 새롭게 공모영역에 추가됐다.

자율분야 공모 외에도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특화프로그램, 광주지역 문화교류를 추진하는 국내교류사업 등 5개 지정 사업에 대한 공모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시행하는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은 마을 주민의 자율적 참여에 의한 사업으로, 올해는 73개의 마을로 확대 추진한다.

청소년 활동프로그램은 중학교 자유학기제가 시행됨에 따라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분야의 체험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알맞은 진로를 결정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동기 부여를 제공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프로그램 분야를 더욱 다양화해 우수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청소년들에게 풍부한 체험 기회 및 역량 강화, 건전한 놀이 및 체험 문화 확산을 통한 올바른 여가시간 활용방안을 마련한다.

강명숙 시 여성가족청소년국장은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발굴된 우수 프로그램들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인격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청소년 시설 및 단체 등에서 프로그램 공모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