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1:55 (목)
놀이와 함께하는 생활 속 과학이야기 특별전
상태바
놀이와 함께하는 생활 속 과학이야기 특별전
  • 육심무 기자
  • 승인 2013.12.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과학관, ‘생활 속 라디오여행’ ‘생활 속 한의학’ 운영
[대전=동양뉴스통신] 육심무 기자 =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최종배)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특별전시관에서  24일부터 2014년 2월 16일까지 ‘놀이와 함께하는 생활 속 과학이야기’ 특별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시회는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라디오의 시대별, 형태별 발달사를 전시하는 ‘생활 속 라디오여행’, 한의학의 원리를 활용해 자가진단 체험을 할 수 있는 ‘생활 속 한의학’ 및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를 운영한다.
 
‘생활 속 라디오여행’은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근현대 과학 기술 사물인 라디오 30여점을 전시해 관람객에게 라디오의 발달 과정과 전자산업의 원동력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진공관 라디오 및 트렌지스터 라디오를 시대별로 전시해 라디오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으며, 패널을 이용해 라디오의 발전과정을 소개해 성인들에게는 과거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라디오에 대한 이해와 호기심을 자극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라디오에 오실로스코프를 연결해 주파수, 파형 관찰 및 전자 키트를 만들어 보면서 라디오에 대한 과학적 원리를 체득하게 한다. 
 
‘생활 속 한의학’특별전은 한국한의학연구원이 함께 참여해 키오스크를 활용한 의약설화 애니메이션 감상, 한약재 조제 체험, 건강 설문 진단, 사상체질 설문 진단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된 자가 진단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어린이들이 창의체험 놀이공간인 ‘에어바운스’를 이용하는 동안 보호자가 건강 자가 진단도 할 수 있게 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